[한국뉴스저널]연제구는 지난 12일 여름철 자연재난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자 60여 명의 주민들과 함께 수방용 모래주머니를 준비했다. 수방용 모래주머니는 여름철 집중호우 및 태풍에 따른 침수 피해를 막기 위해 사용된다. 이날 주석수 연제구청장, 자율방재단, 적십자봉사회, 연산3동 통장 등 이 참여해 5,000여 개의…

[한국뉴스저널]부산 동래구는 지난 11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5-A(부산)지구와 제6지역 위원회에서 기증한 온천천 돌벤치(5개, 1천7백만 원)제막식을 뉴인공폭포 일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A(부산)지구와 제6지역 회원들이 동래구에 기부한 돌벤치는 버스킹 및 다목적 공연장으로 이용되고 있는 온…

[한국뉴스저널]부산 동래구 안락2동 안전복지추진단은 지난 10일 1인 가구 및 주민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 및 순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안락2동 안전복지추진단은 위기가구와 고립 1인 가구 등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적극적으로 찾아내고 대상자의 욕구에 따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연계하는…

[한국뉴스저널] 해운대구는 올해부터 초등학교에 입학한 신입생에게 1인당 20만 원의 입학지원금을 지원한다. 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보편적 교육복지를 통한 교육 공공성 강화를 위해 올해부터 초등학교에 입학한 신입생에게 1인당 20만 원의 입학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올해 3월 4일 입학일 기준 해운대구…

[한국뉴스저널]부산 동구 초량3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는 매분기마다 다래향(초량3동 소재)에서 관내 어르신들께 사랑의 자장면 나눔봉사 활동을 하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사랑의 자장면 나누기 행사는 2004년 이후로 지금까지 20년 가량 이어져 왔고, 누적된 사랑의 자장면 수혜인원은 약 5만여 명에 육박…

[한국뉴스저널]부산 남구는 최근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을 위해 무단투기 상습지역에 이동식 감시카메라 8대를 추가 설치하고 노후화된 고정식 감시카메라 30대를 교체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무단투기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지역주민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했…

[한국뉴스저널]부산 동구 수정4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3일 주민 25명과 함께 『내 집(점포) 앞 내가 쓸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통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문고회, 바르게살기위원회 등 관내 단체를 중심으로 골목길 담배꽁초·무단투기 쓰레기 수거, 낙엽 제거 등을 진행했다. 장성희 …

[한국뉴스저널]부산 동구는 지난 6월 13일 구청광장에서 풍수해 대비 양수기 작동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에는 구청장, 소방서 관계자를 비롯한 자율방재단원, 재난 담당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여했고, 실제 재난상황(침수 등)을 가정하여 직접 양수기 작동을 체험함으로써 개인별 수해 현장 대응 역량을 한…

[한국뉴스저널]부산 서구 아미동 새마을부녀회는 아미동 1%사랑나눔회과 함께 지난 12일 5060 취약계층 40가구에 열무김치, 깻잎무침 등 5가지 밑반찬을 직접 준비하여 전달했다.

[한국뉴스저널]부산 서구 충무동 최덕원님은 충무동 나눔 냉장고에 지난 13일 달걀 130알(5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기부자 69호 선정 당시 매월 정기적인 후원을 하겠다는 다짐을 지키고자 6월에도 주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달걀을 기부했다. 최덕원 님은 “정기적으로 나눔을 실천하다보니 이제는 일상처럼 여겨진다.”고 …

[한국뉴스저널]사상구 학장동은 지난 12일 새마을지도자학장동협의회, 새마을부녀회, 통장협의회와 함께 ‘학장천 산책로 코스모스 길 조성’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에 채택된 주민제안사업 일환으로 학장천 산책로 중 잔디가 비어있는 일부 구간에 가을꽃인 코스모스를 파종해 선선한 가을이 됐을 …

[한국뉴스저널]부산 사상구는 6월 15일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지난 11일 구청 로비와 신바람홀에서 민.관 합동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과 노인인권 집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상구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사상구와 구의회, 경찰서 등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사상구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