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저널]광주 광산구가 광주광역시 ‘2024년 자원순환형 도시환경구현 정책추진 자치구 평갗에서 1위(최우수)에 선정돼, 2억 6,000만 원의 재정 특전을 받는다. 광주광역시는 자원순환사회 전환 촉진을 위해 매년 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자원순환, 재활용증대, 음식물쓰레기 감량 등 4개 분야 16개 항목을 평가하고 …

[한국뉴스저널]광주 광산구 신흥동 주민, 사회단체가 14일 마을 ‘나눔드림텃밭’에서 키우고 수확한 감자를 이웃과 나눴다. 신흥동 주민들은 상습 쓰레기 투기 장소던 동 행정복지센터 인근 유휴지를 텃밭으로 만들어 가꾸고 있다. 올해는 3월부터 감자, 옥수수 농사를 짓고 있다. 이날은 하지를 앞두고 감자를 수확, 총…

[한국뉴스저널]광주 광산구는 최근 사단법인 광산구장애인협회가 지역 중증장애인과 보호자와 함께 개인택시를 타고 목포 여행을 다녀오는 ‘2024년 중증장애인 나들이’ 행사를 했다고 밝혔다. 2017년 시작한 ‘중증장애인 나들이’는 모범택시 기사들로 구성된 장애인무료봉사단체 ‘광주시대상회’와 지역사회의 도움으…

[한국뉴스저널]광주 광산구가 13일 평동 동산마을을 치매안심마을 제3호로 지정하고, 보건소장, 마을 주민, 보건소 직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산경로당에서 현판식을 개최했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바탕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지역사회 내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마을 공동…

[한국뉴스저널]광주 광산구 첨단2동 주민자치회가 13일 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마을공론장 ‘와글와글’을 운영했다. 공론장은 광주광역시 협치마을 고도화 시범사업의 하나로 마련했다. 이날 첨단2동 주민들은 골목상권 살리기, 도로교통?안전, 영산강변?무양공원, 지난 마을의제 둘러보기 총 4개 분야 의제를 …

[한국뉴스저널]광주 광산구가 우유를 배달하며 홀로 사는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광산구는 13일 구청에서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우유배달망과 연계한 취약계층 어르신 안부 살핌 사업을 추진한다. 광산구 15개 동이 발굴한 혼자 사는 어르신 57명을…

[한국뉴스저널]광주 광산구는 삶의 현장으로 찾아가 주민에게 건강 관리 서비스와 복지상담을 한 번에 제공하는 ‘찾아가는 건강?복지 챙김주간’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건강?복지 챙김주간’은 건강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건강?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복지와 보건 서비스를 통…

[한국뉴스저널]광주 광산구 신가동이 조선이공대학교 스포츠재활학부와 협업해 주민을 위한 건강운동 프로그램 ‘뭉치면 푼다’를 운영한다. 지역 어르신의 복합적인 건강 욕구를 해결하고자 추진한 사업으로, 12일 수등리안 경로당에서 어르신 20여 명과 첫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조선이공대학교 스포츠재활학부 학생들이…

[한국뉴스저널]광주 광산구는 12일 제1회 ‘광산구 줍깅의 날(매년 6월 첫째 주 수요일)’을 맞아 21개 전체 동에서 주민, 사회단체가 걷기를 하며 쓰레기를 줍는 ‘줍깅’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줍깅(줍다+‘조깅’)'은 가볍게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 활동으로, 지난해 8월 2023년도에 제정된 ‘광주광…

[한국뉴스저널]광주 광산구 송정1동에 있는 아동복지시설인 ‘애자람그룹홈(대표 김순이)’ 아이들이 최근 마을에서 열린 벼룩장터(플리마켓) 수익금 62만 원을 기부했다. 2022년부터 해마다 “언니, 오빠들의 꿈을 응원한다”는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 이번이 세 번째 기부다. 12일 송정1동에 따르면, 애자람그룹홈 아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