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한국철도, 귀성객 맞이 환영 행사 및 군정 홍보활동 펼쳐

함평
함평군-한국철도, 귀성객 맞이 환영 행사 및 군정 홍보활동 펼쳐
꽃무릇축제 및 대한민국 국향대전, 함평나비쌀 홍보
  • 입력 : 2024. 09.13(금) 17:43
  • 김광현 기자
귀성객 맞이 행사 진행 사진
[한국뉴스저널]전남 함평군과 한국철도 광주전남본부는 2024년 추석 명절을 맞아 13일 함평역에서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을 환영하며 군정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에는 임만규 함평부군수와 한국철도 광주전남본부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했다. 귀성객들에게 따뜻한 환영 인사를 전하는 동시에, 15일까지 진행되는 제25회 함평 모악산 꽃무릇축제와 10월 18일부터 11월 3일까지 열리는 2024 대한민국 국향대전을 홍보했다. 또한, 함평군의 대표 농특산품인 ‘함평나비쌀’을 증정하며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제25회 함평 모악산 꽃무릇축제는 용천사 꽃무릇공원에서 '꽃무릇 붉은 물결, 함평에 깃들다'를 주제로 열린다. 꽃무릇을 테마로 한 경관 연출, 꽃무릇 숲나들이, 꽃무릇 비즈팔찌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어 10월 18일부터 11월 3일까지 ‘함평국화의 겨울이야기’를 주제로 개최되는 2024 대한민국 국향대전에서는 수십만 송이의 국화꽃을 활용한 크리스마스 트리, 종소리 게이트 등 대형 조형물과 명품 국화 분재 작품이 전시되어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 전망이다.

임만규 부군수는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고향의 따뜻한 정을 느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펼쳐질 함평군의 다양한 행사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광현 기자